❑ 6.9 파키스탄에서 ISIL에 의한 중국인 2명 납치살해사건, 영국 런던 테러사건, 이란 연쇄 테러사건, 아프간 카불 외교단지 테러사건 등 최근 세계 각지에서 테러사건이 잇따라 발생하고 있습니다.


❑ 특히 라마단 기간(5.27-6.25) 중 ISIL 및 연계세력에 의한 테러 가능성이 높은 상황이고, ISIL 및 연계세력에 의한 과거 테러 발생 사실((13개국 30건)을 감안할 때, 금년 라마단 기간에도 차량돌진공격, 자살폭탄테러 등 다양한 테러 발생이 우려되고 있습니다.


❑ 더구나 방글라데시에서의 작년 7.1 홀리 인질 테러사건도 1주기가 다가오고 있음을 상기하고 체류 중인 재외국민께서는 더욱 경각심을 가져야 하겠습니다.


❑ 해외여행을 준비중이거나 해외체류 중이신 우리국민들께서는 △국가별 여행경보단계 및 로밍 SMS 메시지 등 우리정부의 최신 안전정보를 수시로 확인하시고, △해외 여행 중 테러 위험이 높은 종교 시설 및 다중이용시설(대형 쇼핑몰, 주요관광지 및 대중교통시설, 외국인이 자주 방문하는 식당 등) 이용시 각별히 유의하고 불필요한 야간통행 등을 가급적 삼가는 등 신변안전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.
  
❑ 해외에서 위급상황 발생시 해당지역 대사관(총영사관) 또는 영사콜센터로 즉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.  
    ○ 주방글라데시대사관 당직전화 : +88017-5563-9618
    ○ 영사콜센터 : +82-2-3210-0404